방귀로 성격알기 빵터져 ㅋㅋㅋ(방귀와 건강과의 관계)
방귀로 성격알기
방귀와 건강과의 관계
방귀 소리는 배출되는 가스의 양이나 압력, 치질과 같은 항문질환 등 가스 배출통로에 영향을 주는 항문 주위의 해부학적 이상에 의해 결정된다. 같은 힘을 줄 때 통로가 좁을수록 소리는 크게 나게 마련이다.
따라서 유난히 '밀어내는' 힘이 크거나 치질로 인해 통로가 부분적으로 막힌 사람의 경우 남보다 방귀 소리가 크게 날 것이다.흔히 방귀를 뀌는 횟수를 건강과 연관지어 다양하게 해석하곤 한다.
예를 들어 방귀를 뀌는 것은 소화가 잘됐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이 방귀를 많이 뀐다는 설명이 있다. 반면 소화가 잘 안되는 무슨 병이 있지 않을까 걱정하는 경우도 있다. 장에서 음식물을 충분히 흡수하지 못하는 질환이 있는 사람이라면 가스의 양이 많아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방귀는 주로 먹은 음식물의 종류, 그리고 장에서 가스를 만드는 세균과 가스를 소모하는 세균과의 불균형(즉 가스를 만드는 세균이 더 많은 경우) 때문에 발생한다. 이때 건강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다. 몸은 건강하지만 방귀를 많이 뀌는 사람은 가스를 많이 만드는 유당, 전분, 콩 종류와 같이 장에서 분해가 잘 안되는 음식을 적게 먹으면 방귀의 양을 줄일 수 있다.
하루 평균 34번 방귀를 뀌는 사람이 있었다. 장에 특별한 질병이 없었다. 하지만 유당(乳糖)을 분해하는 효소가 정상인에 비해 결핍돼 있었다. 그 결과 우유를 마시면 소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대장까지 내려와 세균에 의해 분해되면서 많은 가스가 생겼다. 따라서 이 환자에서 우유를 조금 먹게 하고 탄수화물이 많이 든 음식을 피하게 하자 증상이 많이 호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