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르셀로나의 독특한 훈련 동영상
바르셀로나의 독특한 훈련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명문클럽 fc바르셀로나의 독특한 훈련법 영상이 재밌네요
선수들끼리 강강수월래하듯 손을맞잡고 공을 컨트롤하는 ㅋㅋㅋ
스페인 프로 축구 1부 리그인 프리메라 리가에 소속된 프로 축구 팀으로, 1899년 창단했다. FC 바르셀로나 아틀레틱을 리저브 팀으로 두고 있다. 1928년 프리메라 리가가 시작된 이후 한 번도 강등되지 않았다. 스페인 축구를 대표하는 전통의 명문 클럽으로, 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스페인 리그에서 번갈아가며 우승을 차지하여 '스페인의 거함'이라고 불린다. 레알 마드리드와는 숙명의 라이벌로, 두 팀 사이의 대결을 '엘 클라시코'(El Clasico)라고 부른다. 스페인 리그에서 20회 우승하여 레알 마드리드의 31회에 이어 2번째 최다 우승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준우승도 22회나 기록했다. 그밖에 코파 델 레이에서 25회,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에서 12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3회, UEFA 위너스컵에서 4회 우승했다. 2008~09시즌에는 스페인 클럽 최초로 스페인 리그, 코파 델레이,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모두 우승하여 트레블을 달성했다. 이어 2009년말까지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UEFA 슈퍼컵, FIFA 클럽 월드컵에서 모두 우승컵을 거머쥐며 한 해 동안 한 클럽 팀이 참여할 수 있는 6개 대회에서 모두 우승함으로써, 세계 최초로 6관왕의 위업을 달성했다.
2006년 9월 12일 FC 바르셀로나는 유니세프와 계약했는데, 이것은 FC 바르셀로나의 유니폼 스폰서십을 에이즈에 노출된 전세계 어린이에게 헌납한다는 내용이었다. 일반적으로 유니폼 스폰서십이란 돈을 받고 유니폼에 그 회사의 로고를 새겨 광고를 해주는 것인데, FC 바르셀로나는 반대로 어린이들의 에이즈 위험 퇴치를 위해 5년간 구단 수입의 0.7%를 유니세프에 지원하는, 기존의 유니폼 스폰서십의 상식을 완전히 뒤엎은 계약을 했다. '클럽, 그 이상'이라는 FC 바르셀로나의 슬로건은 이러한 FC 바르셀로나의 정신을 잘 나타내고 있다.
홈구장은 바르셀로나에 있는 캄프 누이며 수용인원은 9만 8,772명이다. 팀의 애칭은 카탈루냐어로 진홍색과 푸른색을 뜻하는 '로스 블라우그라나'(Los Blaugrana) 또는 카탈루냐인을 뜻하는 '카탈라네스'(Catalanes)이다.